세계적인 마이크 및 음향기기 제조기업 오디오테크니카(audio-technica)는 1962년 일본에서 설립되었으며, 세계 최초로 축음기 카트리지를 출시하며 사운드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. 현재는 고음질과 내츄럴 사운드를 특징으로 한 고성능 마이크, 헤드폰 및 이어폰, 무선 시스템, 믹서, 가정용 및 전문가용 오디오 기기 등을 선보이며 명실공히 사운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입지를 굳혔습니다.
오디오테크니카는 뛰어난 기술력과 제품의 내구성을 기반으로 표현되는 자연스럽고도 수준 높은 음질이 강점입니다. 전 세계 유수의 사운드 어워드 또한 여러차례 수상하면서 제품력에 대한 부분을 인정받았습니다. 이와 같은 이유로 오디오테크니카의 제품들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.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뿐만 아니라, 대규모의 행사 기관 등 전문적인 오디오 장비가 필요한 곳에도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.
라이브 콘서트 현장, 방송 및 녹음 스튜디오, 기업 및 정부기관, 종교시설 등 사운드가 필요한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되고 있으며, 올림픽, 월드컵, 수퍼볼 등 스포츠 방송용 장비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. 애틀란타 올림픽(1996), 시드니 올림픽(2000), 솔트레이크시티 동계올림픽(2002), 아테네 올림픽(2004), 토리노 동계올림픽(2006), 베이징 올림픽(2008) 등에서 공식 마이크로폰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.
뿐만 아니라, 미국의 상∙하원 기관의 취임식, 대통령 토론회 등 정부기관의 주요 행사에 마이크 및 무선체계 등이 지원되기도 했으며, 그래미 어워드(GRAMMY®) 영예의 전당 등 권위있는 시상식에도 방송 음악 장비로 공급되고 있습니다.
국내에서도 역시 유명 뮤지션 및 음반 제작자 등 전문가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.